벤토나이트란

벤토나이트는 고팽창 점토 광물로 미국 와이오밍주의 Fort Benton광산에서 처음 유래되어 만들어진 이름입니다.

 

지질학적으로 벤토나이트는 화산물질의 하나로 백악기나 중생대 중기의 암모나이트와 공룡들이 서식했던 시기 때부터 생성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상업용 광물은 화산암석 또는 화산재를 가수분해해서 형성이 되었으며, 남극대륙을 제외한 모든 대륙에서 발견되고 있습니다.

 

몬모릴로나이트는 삼층 구조로 8면체의 알루미늄 수산기 층으로 이루워져 있으며 두 층 사이에는 실리콘과 산소의 4면체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알루미늄 원자는 부분적으로 마그네슘 또는 철 원자로 대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결과로 실리카 4면체 층에 발생된 음이온과 층간 사이에서 양이온의 흡수로 균형을 이루게 되며, 자연적으로 몬모릴로나이트에서 양이온은 일반적으로 칼슘, 소디움, 마그네슘 광물로 구성이 됩니다.

 

화학적으로 몬모리롤나이트의 형태는 (Na,Ca)0.33(Al1.67Mg0.33)Si4O10(OH)2.nH2O으로 M+는 치환 가능한 양이온으로 표기됩니다.

 

몬모릴로나이트의 물리적 구조는 여러 층상 구조로, 개별 층별로 길이가 0.2에서 2.0마이크론으로 다양하며, 두께도 6에서 10옴스트롱까지 나옵니다. 실제 광물의 형태는 다양한 몬모리롤나이트로 최종 자연형태의 광물 구조를 이루고 있습니다.   

 

벤토나이트의 특성과 성질은 복잡하며 특정 분야에 사용됩니다. 극도의 작은 미분입자도 혼합시 물리 화학적 특성을 가지게 되며, 양이온 교환능력은 흡착성 및 유동성의 성질을 생성 합니다. 이런 특성은 많은 새로운 분야에 사용 될 수 있습니다.

  
Site Map | 개인 정보보호 안내 | 사용 약관
Copyright 2017 AMCOL International Corp.